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총칙

  • 1. ‘(주)나라원시스템’(이하 ‘회사’)은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지침”과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을 준수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3. 이 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변화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7일 동안 회사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관리계획을 수립하여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아 시행하고 있습니다.
  • 5.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집니다.
    암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경우 ‘정보통신망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1. ‘개인정보’는 개인에 대한 정보로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
  • 2. 회사는 회사 웹사이트 또는 제휴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회원으로 가입하는 절차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시 이 방침의 내용에 대해 ‘동의’ 혹은 ‘취소’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원이 ‘동의’ 버튼을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 식별
    •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이행 및 요금정산
    •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예: 신규서비스 소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전달)

제3조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1. 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원정보의 필수입력 항목을 제시할 수 있고 일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주문접수 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 회원관리에 필요한 이름, 아이디(ID), 암호(password),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주소 등
    •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필요한 이름(또는 회사명), 증명서 종류와 번+호, 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등
    • 세금계산서 발급 및 발송에 필요한 공급받는 자 관련 정보
  •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을 정산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료 결제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의 항목을 입력해야 합니다.
  • 4.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방문일시, 결제 기록, 이용정지 기록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문의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배송요청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당사 홈페이지(www.sysone.co.kr)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년
  • 4.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년
  • 5.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3년
  • 6. 로그 기록
    •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1. 회사가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2.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이후에 회사의 정책 및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하는 경우 개인정보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 회사의 정책 및 관계법령에 의해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암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합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Secure Sockets Layer)를 채택합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해 회원 개인정보의 유출이나 훼손을 방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합니다.
      •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별도로 지정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직원의 범위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지원 또는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등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강조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 5. 개인정보에 접근한 접속 로그는 6개월간 보관하고 접근권한을 변경한 기록은 3년간 보관하고 정기적으로 백업합니다.
  • 6. 개인정보가 종이문서 또는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되어 있는 경우 물리적으로 접근이 제한된 장소에 보관합니다.
  • 7. 개인정보 침해와 관련하여 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정당한 삭제 요청인지 확인하여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 후 신청인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합니다.
  • 8. 개인정보의 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제공 내역을 알려 달라는 요청을 받은 경우 정보를 제공 받은 자, 이용목적, 제공일자, 제공내용 등을 포함하여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통보합니다.
  • 9. 개인정보의 유출 또는 침해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대표이사에게 보고한 후 유출 또는 침해사실을 확인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사안이 급박한 경우 먼저 조치를 취하고 사후 대표이사에게 보고할 수 있습니다.
  • 10.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의 주체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알리고 대외 관련 기관(예: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협조를 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쿠키 운영에 대한 사항

  • 1. 회사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하여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를 운용합니다.
  • 2.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 탭을 클릭 > [개인정보보호수준]을 설정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 >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의 [설정]을 선택 > [임시인터넷파일]의 [파일보기]를 선택

제9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변경”을, 가입 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3.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III.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6.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이름 : 이돈선
    • 직책 : 이사
    • 전화번호 : 070-7510-3346
    • 담당부서 : 웹사업부
    • 전화번호 : 070-7510-3346
    • 이메일 : myinfo@asadal.com
  •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해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외부 사이트를 통해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신뢰성을 확인하기 바라며, 방문하신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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